마시멜로

반응형

임플란트 시술 10년 사용기 리얼 후기(내 돈 내산 진짜 후기)

 

 

 

 

개인 임플란트 시술한 경험 진짜 이야기

 

지금 쓰는 글은 오스템임플란트를 홍보할려고 쓰는 글이 아니다.

 

(한주도 없단 말이다 ㅜㅜ;)

 

임플란트를 식립한지 벌써 10년이 다 되어 간다.

 

지난 10년간 임플란트 시술 후 착용 후기를 적어보겠다. 

 

 

나의 치아상태는 어렸을때부터 대체적으로 좋은 상태였었는데

 

고등학교 때부터 왼쪽 위쪽 어금니에 조그마한 충치가 생겼었다.

 

별로 대수롭지 않게 치과도 가지 않고 소홀하게 놔둔 게 나비효과처럼

 

결국 잇몸뼈까지 녹이고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상황에 까지 오게 됐다.

 

 

대학생이 되고 충치가 악화돼서 신경치료 후 크라운(금니) 시술 후 오래 잘 사용했었다. 

 

(그때 의사 선생님께서 간당간당 하지만 사용할 때까지 사용해보자고 하신 말씀이 어렴풋이 기억난다.)

 

 

30대에 직장생활을 하던 중에 흔들거리고 아파서 치과 병원에 갔더니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고

 

임플란트를 해야 한다는 진단을 받게 됐다.

 

 

아 내 이빨 ㅜㅠ 왼쪽 위 어금니 맨 마지막 어금니 크라운까지 했는데 안쪽에서 충치가 발생했다.

 

사랑니가 4군대나 있었다 ㅜㅠ 내 이빨 사진은 아님..

 

더 끝쪽에 어금니만 한 사랑니가 있었는데 요 사랑니가 옆으로 누워있었기 때문에 자주 음식물이 끼는 상태였었다.

 

그래서 사랑니까지 제거해야 하는 상황인 것이다.

 

이렇게 옆으로 누운 사랑니가 나는 위아래 양쪽 맨 끝 4개가 있었다.

 

그동안 나는 이것도 그냥 내 이빨인 줄 알았는데 전부 사랑니이고

 

이 사랑이가 옆으로 누워있기 때문에 빨리 제거를 안 하면

 

사랑니 옆 어금니들이 다 안쪽에 충치가 생길 수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

 

(아 결국 어금니 괴롭히는 사랑니 다 뽑으란 이야기 ㅜㅜ)

 

 

 

오스템 임플란트 tv 광고

임플란트는 그 당시에 광고도 많이 하고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획기적인 시술이었다.

 

오스템 TV광고 등 뭔가 10년 전에 임플란트는 열풍이 불었던 시기였었던거 같다.

 

(이때 임플란트는 오스템임플란트만 있는 줄 알았음 티브이 광고 보고..)

 

 

나는 어렸을 때 병원을 많이 다니지는 않았지만 중학교 때 한 포경수술을 경험한 후

 

의사의 개인역량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었다

(결과는 참담했었다 ㅡㅡ;;; 요 이야기는 더 이상 노코멘트! 근데 이건 다들 공감하지 않냐?

 

치과에 가서 치석 제거 시술을 간호사님께 받더라도 어떤 간호사님은

 

진짜 아프지 않고 꼼꼼하게 잘해주시는 분도 있는 반면 어떤 간호사님은

 

지옥으로 안내하시는 분이 있다 ㅡㅡ;; 그만큼 의사나 간호사님의 실력은 중요한 부분!)

 

 

나는 임플란트 식립을 그 당시 단순한 시술이 아니라고 생각했었다.

 

왜냐하면 거의 반 평생 나와 함께 해야 할 텐데 잘못하면 꽤 고생할 것 같은 생각이 들었었다.

 

그래서 나름 임플란트에 대해서 공부하기 시작했다.

 

자료도 찾아보고 특히 임플란트의 원리와 부작용에 대해서 정말 많이

 

알아본 것 같다.(어렸을 때 공부를 이렇게 했었어야...)

 

 

잇몸뼈가 없다(임플란트를 심을 자리가 없다)

 

특히 나의 경우는 염증에 의해 충치를 받치고 있던 잇몸뼈까지 다 녹아 버려서

 

잇몸뼈이식까지 해야 할 상황이었다.ㅠㅜ

 

잇몸뼈가 굉장히 중요하다!! 잇몸뼈가 단단하게 받치고 있어야

 

식립 되는 임플란트가 단단하고 안정적으로 고정이 될 수 있다.

 

 

치아이식재 재료중 하나인 조개..

 

나의 경우는 잇몸뼈가 없기 때문에 거기에 내 기존 잇몸뼈와 결합할 수 있도록

 

인공뼈를 식립해야 한다. 식립용 잇몸뼈의 재료들을 알아보니 조개껍질과 다른 소뼈 등으로

 

만들어서 그걸 가루화 해서 내 잇몸에 이식하는 방법이 대부분이었다.

 

(조개껍질과 내 잇몸뼈가 한 몸이 된다니 조금 꺼림칙했었다.ㅡㅡ;;)

 

너무 길다. 2부에 이어서 계속하겠다.

 

https://cjcgv.tistory.com/72

 

오스템임플란트 시술 후 10년 사용기(2부)

오스템임플란트 시술 후 10년 사용기(2부) 1부에 이어서 계속 말하자면 나의 경우는 잇몸뼈가 없기 때문에 거기에 내 기존 잇몸뼈와 결합할 수 있도록 인공뼈를 식립해야 하한다. 식립용 잇몸

cjcgv.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