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멜로

반응형

KA4 카니발 가솔린 연비는 어떻게 될까?

 

 

KA4 카니발 가솔린 11인승 프레스티지

 

KA4 카니발 가솔린 11인승 모델이다!

 

2021년 6월 생산 프레스티지 모델이다.

 

오늘 화성에서 용인까지 갈일이 있어서 운전대를 잡았다.

 

 

 

뭐 토요일이니 차가 적지는 않았는데 그래도 고속도로로 달리니 기분은 좋음...

 

뭐 사실 연비 신경안쓰고 그냥 ECO 모드에 놓고 운전하고 다닌다.

 

ka4 카니발 사고 고속도로 뛸일이 거의 없었는데 오늘 40Km 정도 운전한 고속도로 연비를 공개해보겠다.

 

 

한 20분 달렸을까.. 계기판을 보니 연비가 15km가 넘어가고 있었다.

 

오오~ 생각보다 잘나와서 뒷사람에게 사진을 부탁했다.

 

eco 모드로 23.4km 달렸을때 15.6km의 연비를 기록중!

 

(요즘 휘발유도 거의 1800원 정도 하는데 연비가 나쁘지 않네)

 

끝까지 가보자!!

 

절대 급가속이나 급제동은 안했지만 그렇다고 엄청 살살 달린것도 아니고

 

80~105km 정도로 달렸음...

 

 

 

그렇게 한 10분정도 더 달린후~

 

 

 

고속도로를 톨게이트를 지나서 계기판을 확인

 

 

 

오오오!!!

 

30km 고속도로를 달렸는데

 

연비가 17.1km를 넘고 있었다.

 

고속도로 연비지만 너무 좋게 잘나왔네~

 

 

기아에서 진짜 좋은 엔진을 만들었구나 ㅜㅠ

 

분명히 홈페이지에 가보면

 

카니발 ka4의 가솔린 복합연비는 9.1km라고 나오는데 그걸 뛰어넘어버린 최고의 연비가 나왔다.

 

 

 

하지만 고속도로대 일반도로 비율이 9:1 정도로 고속도로 운전이 많았지만 

 

대략 3천원의 연료비로 30km를 운전한 샘이니

 

ka4 카니발 가솔린 연비가 나쁜차가 아니다.

 

 

거기에 디젤차의 떨림이나 진동 소음이 전혀 없이 정숙하고 조용한건 덤이다.

 

(매연도 디젤에 비해서 훌륭한점 또한 매력)

 

암튼 도착하자 마자 

 

카니발 ka4의 용인에서 안산까지 대략 40km를 도착했을때

 

기록한 실 연비는 15.4km가 나왔다.(운전시간은 대략 45분)

 

고속도로 8, 일반도로2 정도로 달렸고

 

속도는 그냥 정규속도로 운전

 

중간에 앞쪽에서 약간의 사고가 있어서 5분정도 정차했었는데

 

그거까지 감안하면 아주 아주 훌륭한 카니발 가솔린 연비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